카테고리 없음

신성커 운영 및 관통 후기

詩海淚 2024. 8. 15. 18:02

네 안녕하세요 시해루예요.
처음에 러닝 및 운영 후기로 찾아뵈려고 했는데
처참히 실패함(글 개노잼이라)

근데 이것도 하나의 기록이니깐... 네.
놈은 다시 티스토리를 켜




※미리 말하자면 욕이 굉장히 많습니다! 욕을 밥먹듯이 하고 띄어쓰기 다 무시 깝니다. 그리고 앤오님 그림 퍼날 진짜 많이 했습니다 죄송합니다.(사랑해요) 글 위주라 재미없을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카톡, 트위터, 밴드 퍼날본입니다. 주접 상당합니다. 건강얘기 다소 있습니다.※

초반에는 운영 후기 느낌이 강하다만... 후반엔 관캐 앤캐 얘기밖에 없습니다. 참고바람.


.
.
.

0. 성사 커플링 및 커뮤 소개

뛰었던, 그리고 운영한 커뮤 이름은 신성커(약칭)이고요. 풀명칭은 >>당신의 인간성을 실험합니다<<예요.
그.. 커뮤 맞습니다 네.
이 커뮤요

(출처- 총괄)

연구소 배경 인간성을 실험하기 위해 몇 차례에 걸쳐서 피험자들을 모아 극단적 상황에 몰아가는 7D 단기 극시리 커뮤였어요.
only성인 너무 오랜만이라 눈물 훔쳤던 걸로 기억함... 그리고 연구소 배경 너무 좋아해요 정말로요.
저는 솔직히 고교 극시리 이해 못 해요 성인도 아닌 아기들이 죽는다는 게 진짜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아가들이 죽는 걸 보기 힘들어서 only 성인 주장 씨게 했는데 저도 스무 살 아가 사위가 생길 줄은,

자 이제 성사된 아가들을 소개해야죠?♡

(출처- 익명의 이모)

투샷이 마땅한 게 없다는 게 진짜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진짜로)
내가 할 줄 아는 것 :: 낙서, 바닥 기면서 트친한테 그려달라고 빌기

페어명은 젱빌이랑 제즈(재즈)고요, 각자 아가들 이름은 좀 나중에 봅시다.

쨋든 청발이 제 자식이고 흑발이 제 사위고요
.....
하....
둘이 8살 차이라는 게 안 믿기는데

8살 연하의 애인을 사궈왔어요
그것도 이 미친이
갓. 스물 아기를(근데이게진짜로아니)
심지어 키차이도 20cm래요
내가 20cm나 작고 8살 연하 남친을

아 진짜 해야 할 말 하나도 안 한다 네 죄송해요 너무 횡설수설하죠? 어쩔 수 없어요 글 위주로 쓰는 건 처음이걸랑요...

아직도제가싹났다는게안믿기는데
여담이지만 남캐싹이 8개월 만에 났어요
정말 힘들다......




1. 러닝&운영사유

딱히 할 말이 없다
처음엔 총괄이 탐라에 부괄 하실 분 외쳐서 따라갔는데
난 ㄹㅇ진짜로 이걸 실행할지 몰랐는데

그거 아시나요?
신성커는 기획한 지 1주일도 안 돼서 개장 시작함(자살임ㅅㅂ)
저도 여기서 싹 날 줄은 상상도 못 함(운영에 짓눌릴 줄)

좀 더 장기가 될 수 있었는데 제가 마침 엔딩 다음 날 개학이라서 7D단기가,
일상 후 극시리였다면 아가가 조금 더 오래 살 수 있었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아 눈물 나




2. 사위 첫인상

네네 저 사위 프로필 내기 전부터 그의 존재를 알았어요. (총괄이 언급함)
누군진 몰라도 캐디가 holy 하게 생겼다더라(그리고실제로그럼)

싹 날 때마다 뭔가 그런 게 있는데
프로필을 주의 깊게 보거나 아니면 아예 안 본 얘한테 싹이 나더라고요.
음.. 참고로 사위는 전자에 속했는데 주의 깊게 본 이유: 확인문구작성안하심
그렇게 확인문구 올라올 때까지 거기서 망부석마냥 눌러앉았음

그러니까 첫인상은 뭐랄까 네 누가 봐도 꽃집청년이더라고요(꽃집청년맞음)
그냥 음 깔쌈하군 그 외의 생각은 안 들었던 거 같아요. 앞치마가 너무 잘 어울린다 외에는?




2-1. 프로필들

  프확하는 거 제 로망이었습니다.
  뭔가... 그런 게 있잖아요 얘들 한마디에 답변해 주는 거 너무 멋있고 재밌어 보이고
그런데 프확 문구 및 오너란 생략이 정말 많더군요.

이건 러타 퍼날이고요.
이거 누구 오너님이었는지 아직도 기억남(님캐사랑스러워요짱.~♡)
가개장 때부터... 정말 바빴던 듯싶습니다.....

이때 트친들이 캐숨한다고 난리 쳤던 거 같은데
다른 트친은 제 닉네임으로 프공방 들어와서 제 실명으로 커뮤 뛴다고 했음
(미친것)



3. 개장시작

이때 처음으로 스진 참여했던 거라 너무 떨리고 머리가 새하얘져서 기억이 거의 안 나네요?
총괄이 자서 울면서 전화 걸었던 거밖에 생각안남
(1일차부터망하는줄알았음진심)
지금으로서 생각나는 건
얘들 하록... 밖에
개장 당시 저는 투커 중이었어요 단테 어머님이랑 3년 가까이 되는 극혐관 데리고 갔는데... 네 이건 잠시 후에 다시 말할게요.



3-1. 캐릭터 및 핑퐁♡

음, 진짜 이렇게 열심히 뛸 생각이 없었는데(정말로)
제야 캐입이 엄청 잘 되더라고요? 그때 당시 너무 피곤했어서 뇌 빼고 캐입 했던 거 같기도 하고 그래요.
그래서 다음 날 아침에 보면 혀 짧은 소리가 되게 많아서 머리 부여잡고 비명 질렀던 걸로 기억함
(오타도 오타인데 애교를 부린다고 **)

이건 하록으로 지원받았던 제 자식이고요.

아, 이때부터 직감했어요.
나 2커는 망했다.
 캐입이 진짜 너무 잘 되는데
덕캐 너무 생겼는데
참고로 전에 갔던 커는 캐입이 죽도록 안 돼서
(사유: 선협 배경 캐를 현대로 데리고 감)
  나 이번에 여기만 뛰겠거니... 했음...

단테 어머님한테 진짜 미안한데
결과적으론 그분도 맛있는 관계 물어와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아빠와 아들 짱.~)

그리고 또 뭐냐..
자싹이 되게 거하게 났었어요 치마남캐를 정말 좋아하는데 한 번도 내본 적이 없어서 처음으로 내고 개그캐를 내보고 싶었음
(근데 오너가 노잼이라 장렬히 실패함)

개인적으로 짝짝이 눈 설정을 정말 조아해요

전형적인 질문 살인마였달까 캐입 하면서 물음표를 정말 많이 사용했어요 한 주제를 가지고 두 번 세 번 네 번 되묻고 그랬음....




음... 그리고 이건
제사위
하록인데요
(착잡)
.
.
.

3-2. 첫 대화

하 너므 귀여은 거 같은데
일단 캐입방 내에서의 첫인상도 말해야겠죠?

진짜 다른 할 말 없고
그냥

팔꿈치

제가 할 말은 팔꿈치밖에없음진짜로....,,,,(,,,)

1일 차에서 2일 차 까지는 그걸로 인상이 박혀있었던 거 같아요
제가 워낙에 사람 이름 캐이름 기억 못 해서 그때 동안은 이름 안 부르고 팔꿈치라 부름(**)

이건 지인이 제가 싹 난 거 같다니까 상대 찾으려고 했던 무언가고요⇩⇩

(아니근데진짜로저할말많음팔꿈치에대해서근데생략할게요)
저 욕하는 초록 보라 모자이크가 이미 앤오님을 아시는 지인이었는데
누군지 아는 순간 바로 비명 지르더라고요
(앤오님) 어떡해... 이러면서
나 울고 싶었음(ㄹㅇ로다가)
이때 저 사람한테
님이 싹 난 오너 분은 돌심장이라고 수백 번 들어서 울며 겨자먹기함




저 여담이지만 로그만 대충 훑고 답멘 달았어서 저 솜사탕 발언 처음 봄
(ㅁㅊ 물총이라서저런가봐)

본인 캐 대사

뭐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처음 대화는 이래 시작됐었네요?
제 하록에선 대화를 안 했어요 다른 로그를 찾아가지 않으셔서
미친 새* .... 아기한테 비비탄 총을 들이대다니
비비탄 총도 맞으면 아픈데 또라이가 분명했던 듯....

이 대화를 시작으로 좀 흥미를 가졌던 거 같은데
(그냥 오너가 좋으면 그때부터 덕캐임)

위 본인 캐 대사- 아래 앤캐 대사

대화 너무 코엽지 않나요
“당신은 파손된 벽의 후처리를 하는 거예요.”
하... 귀여운 남자라 귀여운 꽃집에서 일하는 듯
근데 결국엔 총화력을 못 알려줘서 아쉬운데
비비탄총 개조 엄청해서 진짜는 아니더라도 꽤 많이 아팠을 거예요? 아마 일반 비비탄 총에 2배? 3배? 그즈음?

앤캐 대사

결정적으론 이 발언이 너무 웃겨서 덕캐 확정 땅땅했던 거 같음
보통 강압적이면 싫어하는 게 보통 아닌가요??ㅜ (그냥 꽃집 아래 무기고 비밀기지 있냐는 물음을 했었음)
처음엔 진짜 아무 생각 없었는데 왜 이래 된 거지 싶고....


3-3. 관심

이 대화부터 얘가 귀엽다고 생각이 들었던 거 같은데

앤캐 대사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이 대화 보니까 ㄹㅇ로 더 일찍 만나길 빌었어야 됐던 듯
아니 난진짜로 그렇게..........


.
.
.
.
.
저는 예로부터 덕캐 싹이랑 관캐싹을 구별을 좀 못했어요 왜냐? 덕캐가 머지않아 관캐가 되는 바람에.
그래서 좀 러닝하고 난 뒤에 좆됨을 감지하고 톡방에서 얘기를 좀 나눴었어요.

하 다시 보니까 또 웃긴데

근데 저 때까지는 괜찮? 았어요 아마도
좆됨 감지하고 트친들이랑 관싹빙고했는데
2일 차까지는 2개만 체크해서 흠냐냐 진짜 왜 이래 됐지

3-4. 이름

이것도 정말 좋아해요. 서로 각자 처음 이름 불러준 때....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네네 드디어 말하네요 벤자민 너무 이쁜 이름이지 않나요? ㅎ...r
풀명은 벤자민 비틀즈인데 정말 본인답고 귀여움.ㅎㅎ
제 캐는 채제야고요 음....
음....
할 말이 없네.
다들 벤자민 비틀즈라는 이름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희애 관심받는 거 좋아해요(귀엽죠 아기라서 그럼)




4. 2번째 로그

신성커는 무일상 극시리지만 1일 차는 정말 일상이나 다름없었어요. 그만큼 초반엔 평화로웠음....
그래서 초반엔 정말 걱정했어요
극시리인데 극시리 분위기가 날까?
하하 호호하다가 극시리 분위기 안 나서 망하는 건 아닐까?
↳근데이거진짜ㅈㄴ의미없는걱정이었음내가뛰었던극시리중에서가장최악이었음하루종일매일매일울어서과호흡증세로일상생활못해버림참고로저는극시리를3번밖에안뛰어봤고요괴롭네요기냥

2일 차에는 돌발 스진 겸 조사가 있었어요. 낮에 진행했고
조사를 나가는 걸로 각자 연구진들의 개인 이벤트와 인간성 실험의 관한 진상을 알아내는... 그런 거였는데.....

2일 차 밤 스진 이후 시리 완전 돌입...
저희 애 대사가 너무 험악해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검열도 수차례 거침(3번? 4번 정도?)



그리고 이 이후에 벤자민 로그가 처음으로 올라왔어요

하... .o0(아기갔은디)

여기 대화에서 엄청 비명 질렀던 거 같아요
로그부터 봐
착한 아이로 있으려고 노력했대(맴찢)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언제 봐도 참 마음이 아픈데요...
진짜저게무슨발언이지
저거받고비명질렀던기억밖에안남단톡가서비명지르고머리채잡음
아니 제야가 님을 가뒀다고요? 님을 사탕으로 때리고 굴린다고요?
칭찬해달라고하는게말이되는건가?(이거 꼬시는 거 아닌가?)
나이거아직도이해가안됨그냥오너님머리열고무슨생각으로쓰신건지확인하고싶었음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본인 캐 대사

이후에 머리 쓰담쓰담을 해줬어요...
칭찬해달라잖아칭찬해줘야겠잔아어쩔수없는거잔아
솔직히 사심이긴 한데 근데

저이후로
못 이어줬다
(나진짜눈물난다자살하고싶)




5. 못 잇게 된 이유

네 저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아가의 프로필을 까지 않았는데요

아진짜아닌거같아진짜에바야이러는게어딨는데요지금20살아기가죽는다는게말이되냐고요민증에때도안묻었는데고등학교졸업한지1년도안됐는데이게말이되냐고요

이름 앞에 붙은 사망만 보면 눈물이 눈앞을 가려서 정말로 진짜로

이때 진짜
(아래부터 카톡 내용 위주입니다... 참고 부탁 바람)

아무리생각해봐도눈물나옴
이때 허갠 가능하다고 빌빌빌 빌었던 거 같은데(너무간절해서)
얘기 많이 못 나눴는데 진짜 힘들어서

귀찮아서 아이디 안 가린 거 맞음

아진짜아무리생각해봐도
아 진짜 어이없다 어떻게 이래 빨리 죽지 진짜로

너무 황당해서 머리만 쥐어뜯었음 진짜로
저대로 바로 허갠 그려서 눈물만 주륵주륵

아래엔 허갠 보냈던 무언가고요

저거 배 뚫린 거 그리면서 울었던 거 같은데
너무 울어서 손이 달달 떨려서 1시간이면 그리는 걸 2시간 그림(ㅅㅂ)
차라리 낮에 아이패드로 그릴 걸 이건 지금 그려야 한다고 설치다가 지문 닳음
저 이후로 손 상태가 제정상인 적이 없었음 맨날 울어서

이 이후에 한소를 바꿨었어요

원래 한소는 5억 받기 vs 그냥 살기였는데
하... 아니 아 힘들다 갑자기

캐릭터 성격상 사람 죽는 걸 못 봐서 바꾼 한소였는데(나머지괄진들도다바꾸길래)
트친들은 다 관캐 죽어서 재미없다는 걸로 알았다는 게 가장 웃기고요 거짓맣같음

(그리고 쓰는 도중에 트친이 썻네요 이런 걸)

아이디 안 가린다



그리고 빙고표 발전 .o0(구라갔은데)
새벽에미치겠어서빙고쫙쫙그엇던거같아요저게말이되나싶은데

하...
뭔가
저 때 잤어야했는데하고생각이들음(아님)

좀 시간 지나고 나서
트친한테 톡이 왔어요

한소이음
(진짜말이안되는데)

(ㄹㅇ말이안되는데)

하....마음이저려와

한소 이어 주실 때마다 숨이 안 셔져서 진정하려면 1~2시간이 흐르고 난 후였음(한소 텀이 느리던 이유)

.o0(아진짜구라같은데)

진짜 한소 잇는 내내 벤자민이 너무 밝아서 눈물 나오고 게시물 표찍 찍은 거 보면 죄다 재밌어요라서 마음 찢어지고

망자방에서 오너님 볼 때마다 그냥 맨날 비명지름 맨날 가슴 뜯어서 옷 너덜너덜해짐(아님)



그리고 망자방에서 오너님 뵐 때마다 하 이거 또 말하는데
이거 너무 웃겨서 넣어야겠다고 생극함

참고로 저는 탐라 대표 물심장이고요
하...눈물나어떱해
.
.
.
.
.


6. 사망로그

그때는 5일 차였을 거예요 그이가 죽은 지 이틀 째가 되던 날
(진짜말도않되아기가죽었다니)

운영이랑 지독한 싹이 겹쳐서 정말 사람답게 못 살았던 거 같아요 수면장애에 과호흡 증상까지 와서 일상생활이 정말 힘들었음


계속 그렇게 있다 보니까 제정신이 아니겠어서 잠시 낮잠을 잤어요 2시간 정도?
그런데 일어나고
캐입방.을 확인하니까
있으면안될게있는것임
(마음찢어진다진짜)

사망?로그?라는게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어요?
사망?이라는게 존재하지 않으면 모두가 행복한데? 왜? 굳이 행복?해질 수 없는? 길을? 걷는 거지? 왜 그런 길을 굳이굳이 걸.걷는거지?
벤자민은 내 안에서 살아있는데? 벤자민 내가 살아있는 거 두 눈으로 똑똑히 봤는데?

(에바, 에반데 에바 에바라고ㅅㅂ 에바)

일어나자마자 보고 엄청 울었던 걸로 기억함
웬만해선 눈물만 흘리고 그치는데 개처울어서 혈육한테 맞음(커뮤그만뛰라고)

아니근데에바잖아요아니얘배랑팔에구멍이뚫렸잖아요이건아니잖아
다들 하나만 뚫렸는데 혼자 팔이랑 배에
에바 진짜 하

하...아니 진짜로(반응은아래참고)

진짜 이거 보고 가장 비명 질렀던 거 같은데
나온다고 해도 그냥 짤막하게나올줄알앗는데....
대사가
대사가(ㅅㅂ)
대사가

저 때 펑펑 울고 무한재생해서 조회수 80은 잡아먹은 거 같음요 혼자
(저근데앤오님그림이렇게퍼날해도되., 되 됨?)

표찍도 대부분 캐입 해서 찍었는데
제야가 슬퍼요 찍은 건 only 벤자민이 유일(내 힘들다)



아 위에 보니.... 저 대사가 나온 이유가 안 나온 거 같은데 (저한텐너무당연한거라서ㅁㅊ)
정말 초반 대사입니다 하록에서 나왔던..,, 지금 보니 제가 허갠에서도 언급했네요 진짜 괴롭네요.

앤캐 대사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본인 캐 대사
앤캐 대사

흥미라는 게 이 둘의 관계에 큰....영향을줘서
아 아직도 마음이 힘드네요 눈물 난다

서로 바라보길 바라고 바라봐주길 바라는 관계 너무..,,,

저 이후에 아마 마지막으로 한소 잇고 끝냈던 거 같아요

나는 마음 아파 죽겠는데 트친들은 간지 난다고 그대로 냅두라고 박수치고 앉았음(ㅅㅂ)
.
.
.
.
.




7. 역허갠

5일 차에 참 많은 아가들이 죽었어요 스진 중에 8명이나 죽음(이벤트상어쩔수없었음... 방독면 쟁탈전이라니.~~ wow)
그 죽은 분들 중에 조카도 있었는데
하ㅋ필이면 트친이 지인싹이 난 거예요
그래서 한소를 이을까 말까 갠톡으로 상담하며 고민하시길래
한소말고 역허갠은 어떻냐고 권유를 했습니다.
근데 공지도 그렇고 역허갠 관련해서 뭐가 없더라고요? 트친도 모르고
남은 건 질문방 비댓에 있는
질문: 역허갠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밖에···.
그래서 혹여 몰라 망자방에 역허갠을 가능하다고 게시물을 올렸었어요.

근데 이랫으면 안 됐음
역허갠이옴
그리고 나: 더위에못이겨섹시샤워중

알림 온 거 보자마자 아무고토 못함 그냥
머리에서 물 뚝뚝 떨어지는 채로 역허갠보고 울부짖었어요

근데 진짜 울 수밖에 없는데 진짜로(ㄹㅇ로)
슬퍼하지 말라길래 확인용 표찍으로 슬퍼요 찍으려다가 ok찍음(서럽다)
제야도 슬퍼할 줄 알아요 슬.슬퍼할거예요(**)아기가죽었는데왜슬퍼하지를못해

시체 안치실에서 일어난 거 진짜 말도 안 됨

이때 막 6일 차 스진 짜고 있었을 때였어요
에스 후배님 개인 이벤트였는데 제야가 보조 역할이라 가지고...,,
너무 힘들어서 울부짖다가 총괄님한테 잡혀감

정말 세상이 너무 매정하다(진짜로)



7. 엔딩

저 개인적으로 신성커 엔딩 진짜 사랑함...
대충 어떤 내용이냐면요
실험 결과상 남은 생존자들도 다 같이 폐기처분 한다는 결과가 나와서
연구소 째로 증거인멸하려고 했는데
폭탄이 터져서 사람들끼리 멘붕 와있는 와중에 한 명이 용기 내 총을 쏘고
반란...비스무리 일으키는 거였거든요
그래서 다 같이 탈출하고 건물은 무너지게 됨
이후 뉴스 소식으로 사망자들과 생존자 정보가 나왔는데
4명의 연구원들은 생사 불분명(시체발견X)
이후 인간성 실험 전단지와 비스무리한 전단지가 나오는 걸로 끝이 났어요
개인적으로 찝찝하고 뭣 같은 엔딩을 정말로 좋아해서요

<참고용 사진>

엔딩 스진시트 쓰는 내내 가장 걱정했던 것=
하 나 엔딩 스진 제대로 마무리할 수 있을까 (X)
**건물 무너지면 벤자민 시체 어떡함?????? (O)

이래서 엔딩 스진 시트 짜면서 허갠썼어요 막(**)
괄진들한테 이 정도면 엔딩 스포 아니지? 하고 허락도 받음
대충 처분실 문 앞에서 벤자민에게 말 거는 내용이었어요
쪽팔려서 공유는 하지 않음
지금 보니까 맞춤법 검사기가 걸러내지 못한 오타가 있더라(ㅅㅂ 나도 아는 걸 네가 왜)

대충 허갠 내용은 자신은 사후를 믿지 않지만 당신 때문에 사후가 존재하면 좋겠다고 생각은 한다.~ 이런 내용이었어요
흥미 거두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으니까 바라봐달라고
하...지금보니까손발문어발되네



8. 애프터

정말로.... 정말로 많은 일이 있었다
거짓말 안 하고 7D커뮤 아닌 줄 체감상 15D
제 러타 보신 분들은 아시다시피
현 앤오님을 버리려고 계정을 세탁함(**)
벤자민만보면너무괴로워서필살적으로회피함
근데 뇌 빼고 팔로우 걸다가 실수로 팔로 걸어버림
그때부터 혼자 삽질 on
정신 혼미해져서 앤오님이 글 쓰시는 족족 캡처해서 울부짖음

(이건지금봐도울부짖음무슨생각으로쓰신거지앤오님머리열어봐도되나요?)

저 상태로 한
엔딩이 언제 났냐 11시 즈음에 엔딩 났는데
4시간 동안 삽질했고요... 네.

그리고 새벽 3시 즈음인가
용기를 냄
(이걸 용기라고 불러도 되는 건지 모르겠음)

뭔 생각으로 쓴 건지도 모르겠음

네... 결국엔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삽질 봐준 트친들한테 감사함.ㅎㅎㅎ



정말 웃기네요 내가 운영을 한 건지 삽질을 한 건지
관통 후기가 더 강했던 운영 후기라
더 이상 쓸 말이 없네요.
운영 관련해서도 뭐 말하려면 쓰는데 이틀 더 걸림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요.ㅎㅎ

다들젱빌하세요(연성 내놔)